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 공략

타겟팅 시스템 활용 방법

by 현이〃 2009. 12. 31.
반응형

지난 7월에 본섭에 타겟팅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었었지요.

↓자세히보기(클릭)




저는 그냥 마우스로 클릭하는게 더 편했기 때문에 타게팅 따위는 신경 끄고 살았었는데,
이게 써보기 시작하니까 참 편리한 시스템이더군요 ㅋㅋ

위에 장황하게 긁어왔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1. 키를 누르거나, 몬스터에 왼쪽 클릭을 한번 해서 목표물을 지정하고
2. 스페이스 키를 눌러서 목표물에 대해 평타공격을 하고
3. 아무곳에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스킬공격을 하면서 사냥하는 것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범위스킬을 애용하는 저에겐 1:1스킬도 땅바닥을 클릭해서 써도 된다는게 좋았어요.

단축키 설정을 조금 바꾸면 왼손만 가지고도 컨트롤할 수 있어요.
탭, 스페이스, 퀵슬롯을 두루 누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편한 것으로 골라 쓰시면 됩니다.
가령, A 키를 쓰고싶다면 A가 원래 지정된 것을 Shift+A 등과 같이 중복되지 않는 것으로 바꾼 후에 스킬시전 단축키를 A로 정하면 되죠.
숫자키를 단축키로 사용하면 기존의 이모티콘 단축키는 작동이 안된다고 하니 이모티콘 많이 쓰는 분은 숫자키는 피하시구요.
저는 고정타겟팅 단축키를 기본값의 ` 에서 Shift+` 로 바꾼 후, 스킬시전 단축키를 기본값의 Shift+S 대신에 ` 로 바꾸었어요.

익숙해지면 편할거같은데 아직은 마우스 클릭질이 좀더 편하네요. ㅋ
하지만 저처럼 기존의 온리 마우스 컨트롤이 편하신 분들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써먹어보시길 바래요~

a. 큰 몹에 가려진 작은 몹만 골라잡을 때
b. 나무 등 장애물이 많은 맵에서 가려진 몹 찾을때
c. 사라지는 스킬 쓰는 몹(트럼프돌,스키아,몽쿠스 등) 잡을 때
d. 챕터 등에서 몹 전멸해야 하는데 한두마리 미아(?)가 남았을때 탭 누르면서 이동하면 가려져 있거나 화면끝에 있는 몹을 찾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