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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서버 Version 4.81 업데이트

by 현이〃 2009.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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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기다리던 정식서버 패치 공지가 올라왔어요~
여태까지 테섭에서만 패치했던만큼 이번 정식서버 패치량이 상당하네요.
 7 28일 화요일 오전 10 ~ 오후 3무려 5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이날 하루는 테일즈를 아예 안하는게 리붓의 스트레스를 안받는 방법일거 같습니다. ㅋㅋ

주로 인터페이스랑 밸런스 패치이고,
테섭에 있는 공포의 그리도 퀘스트나 네오테시스 던전(읽어버린 기억의 박물관), 애드온,
맵 리밸런싱이나 몬스터 어그로 시스템, 신규 캐시아이템이나 신규 퀘스트 등등
테섭에 패치된 것들 중 이번 본섭 패치에 포함되지 않은 것들도 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5시간이 걸린다는건..
정말로 테섭것이 다 패치된다면 하루정도 걸릴수도 있겠고,
더 충분한 테스트를 하고 본섭에 적용하겠다거나,
테스트 결과가 좋지 않아서 과감히 기각한 컨텐츠들이 있다는 뜻으로도 보이기에,
저는 테섭 수준에서 빠진 것들이 많이 있다는 게 오히려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업데이트 공지입니다.

<<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서버 Version 4.81 업데이트>>

 

시스템

 

핵실드

핵실드 버전이 업데이트됩니다.

핵쉴드 인증 단계가 보완되어 보안이 강화됩니다.

 

칭호

캐릭터의 능력에 따라 다양한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칭호의 기본 단축키는 ‘X’이며, 옵션(O) -> Hot Key에서 단축키 변경이 가능합니다.

특정 칭호를 받으면 특정 능력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적용됩니다.

켈티카의 ‘와리스’와 대화하면 칭호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테일즈위버의 신규 사용자를 위한 튜토리얼이 새롭게 변합니다.

튜토리얼 진행 시 좀 더 편리한 UI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시스템

 

몬스터 타겟팅

ⓐ 키보드를 통해서 타겟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Tab 키를 누르면 게임화면 내에서 유저와 거리상 제일 가까운 순서대로 몬스터가 타겟팅됩니다.)

ⓑ 기존의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도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 타겟창에 타겟팅 잡힌 대상이 표시됩니다.

ⓓ 몬스터가 타겟팅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타겟팅된 몬스터를 대상으로 스킬이 사용됩니다.

ⓔ 타겟창에서 상태이상 스킬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타겟창에 실제 몬스터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유저 타겟팅

Team 창에서 자신 또는 다른 캐릭터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캐릭터가 타겟창에 잡힙니다.

ⓑ 다른 캐릭터를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가 타겟팅 됩니다.

ⓒ 캐릭터가 타겟팅 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클릭을 하게 되면 타겟팅된 캐릭터를 대상으로 스킬이 사용됩니다.

 

스킬 시전 규칙

타겟팅 시스템을 이용한 모든 스킬 시전은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 사용하고자 하는 스킬이 몬스터를 상대로 시전되는 스킬일 경우에 한합니다.

ⓑ 근접 스킬의 경우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타겟 근처로 이동한 후 스킬을 사용합니다.

ⓒ 원거리 스킬의 경우 타겟팅된 대상이 사거리 범위에 있지 않으면 사거리까지 이동한 후 스킬을 사용합니다.

 

타겟팅 단축키

ⓐ 타겟이 없을 경우 타겟팅창이 사라지며, 타겟팅창 On/Off 단축키는 F11입니다.

ⓑ 타겟팅후 Space 키를 누르면 기본공격을 합니다.

Alt + space로 자동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w키로 자기 자신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고정 타겟팅은 ` , 고정 타겟팅 지정은 Ctrl + ` 키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팀원 타겟팅은 Ctrl + 1~0, Shift +1~5로 최대 15명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타겟팅 관련 단축키는 옵션(O) -> Hot Key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유저상점 검색 시스템

사용자가 개설한 상점에 등록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유저상점 검색 UI 활성화는 단축키 ‘G’ 또는 채팅창에 “/상점검색”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추후 오픈 예정입니다.

 

세트 아이템 효과 표시

세트 아이템을 모았을 때 부여되는 효과가 아이템 설명란에 표시됩니다.

 

 

챕터

 

에피소드1 챕터 리밸런싱

챕터를 클리어했을 때, 보상이 더욱 강화됩니다.

 

에피소드1 챕터2 수정

에피소드1 챕터2 퍼즐 부분 진행이 수정됩니다.

팀장의 조건만 만족시키면 팀원 모두가 플레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챕터 리밸런싱

챕터 13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됩니다.

 

테시스 아이템 SEED 교환

   에피소드1 챕터 클리어 시 습득한 테시스 아이템을 SEED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나르비크 마을의 롱소드 굿나이트NPC로부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5차 진화

펫이 5단계까지 성장 가능합니다.

4단계에서 5단계로 진화시 필요한 경험치는 50000입니다.

 

5차 스킬

펫이 5차까지 진화함에 따라, 5레벨 스킬이 추가됩니다.

ⓐ 독바르기: 일정시간 동안 적을 중독 상태에 빠뜨려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줌

ⓑ 낮잠: 일정시간 동안 적을 잠에 빠뜨려 행동불능 상태가 되게 만듦

ⓒ 발목물기: 적의 발을 마비시켜 일정시간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함

ⓓ 충격: 적을 일시적으로 기절시킴

 

펫 인벤토리

펫이 고유의 인벤토리를 갖게 됩니다.

펫 인벤토리에 아이템 및 SEED를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펫 인벤토리 슬롯 개수는 펫의 레벨에 따라 다릅니다.

 

 

스탯 효과 변경

스탯의 기존 효과 이외에 다음 사항이 추가됩니다.

 

Stab

물리공격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찌르기 공격의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Hack

물리공격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베기 공격의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Int

마법 공격의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MP 리젠량이 Int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Int 1포인트로 인한 MP 증가량이 6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Def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물리 공격 회피가 Def에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물리 크리티컬 공격에 맞을 확률이 감소합니다.

Def 1포인트로 인한 HP 증가량이 40에서 60으로 증가합니다.

 

Mr

마법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마법 공격 회피가 Mr에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마법 크리티컬 공격에 맞을 확률이 감소합니다.

                                                                                                                                                                                                                                              

 

HP/MP/데미지/방어력 제한 수치 증가

 

HP

각성 이전 최대 HP 9999에서 15000으로 증가합니다.      

각성 이후 최대 HP 9999에서 20000으로 증가합니다.

            

MP                                     

각성 이전 최대 MP 999에서 3000으로 증가합니다.                                                             

각성 이후 최대 MP 999에서 5000으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각성 이전 최대 데미지가 5000에서 7000으로 증가합니다.                                          

각성 이후 최대 데미지가 7000에서 9999로 증가합니다.      

 

방어력                       

각성 이전 최대 방어력이 2500에서 4300으로 증가합니다.                                          

각성 이후 최대 방어력이 4300에서 6100으로 증가합니다.

 

 

캐릭터 밸런스

 

루시안                       

 '()'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비연파' 스킬의 공격력의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보리스                       

 '잔영참'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원형베기'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클레이 아머' 스킬의 선딜레이가 증가합니다.                              

 '클레이 아머' 스킬이 캐릭터의 DEF에 의해 추가로 데미지를 흡수하게 됩니다.

 '빙격참' 스킬의 공격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 스킬의 11 ~ 20레벨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선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커스' 스킬이 축복류 버프와 겹쳤다가 풀릴 때, 버프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막시민                       

 '()'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 스킬의 11 ~ 20레벨 구간 공격력이 상승하고, 선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커스' 스킬이 축복류 버프와 겹쳤다가 풀릴 때, 버프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시벨린                       

 '비연(飛連)' 스킬의 명중률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하드스킨' 스킬 레벨에 따른 데미지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홍룡등천' 스킬의 타켓 대상이 지면으로 바뀌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밀라

 '바이트 바이퍼' 스킬의 명중률이 상승합니다.                 

 '더티 스트라이크' 스킬의 명중률이 상승합니다.              

 '크레이지 댄싱 바이퍼' 스킬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기합' 스킬이 공격력 상승 효과와 더불어 크리티컬 확률 상승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티치엘                       

 '오라 윌'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와이드 힐' 스킬의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화이어 볼' 스킬의 1~25레벨 구간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볼트 샤워' 스킬의 1~25레벨 구간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아이스 포그' 스킬의 1~25레벨 구간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아이시클 레인'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이스핀                       

 '치료술' 스킬의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카운터 스피어'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십자베기' 스킬의 명중률 및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질풍사(疾風射)' 스킬의 명중률이 상승합니다.               

                          

나야트레이                 

 '인술 엽()' 스킬의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인술 진()' 스킬의 명중률 및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피어싱 스러스트' 스킬의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합니다.                 

 '백스탭' 스킬의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합니다.                 

                          

란지에                       

'슬리핑 샷' 스킬의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클로에                       

 '빙한계' 시엔 보정이 INT/MR로 변경됩니다.                 

 '볼트 샤워' 스킬의 1~25레벨 구간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아이스 포그' 스킬의 1~25레벨 구간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실피드 아머' 스킬 사용시 발동 확률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아이시클 레인'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마나 월' 스킬이 캐릭터 INT에 의해 추가로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게 됩니다.              

 

조슈아                       

 '버티컬 인피니티' 스킬의 MP 소모량이 줄어듭니다.                     

 

 

몬스터 밸런스

 

몬스터 밸런스

전체 몬스터의 AGI을 하향 조정합니다.

 

 

밸런스 관련 기타 수정 사항

최소 명중 확률이 1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255 이상 스탯이 –에서 +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스탯이 255보다 높아지더라도 그에 따른 효과가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탯의 최대치는 255이지만, 상태 이상 등에 의해 추가된 스탯 효과가 적용됩니다.

 

 

기타

 

캐릭터 생성 화면 구성 보완

캐릭터 생성 시 특성 확인이 쉬워집니다.

 

기타

ⓐ 방어 성공시 피격 데미지가 ‘0’으로 표시되던 것을 ‘block’ 이라는 문구로 교체합니다.

ⓑ 일부 상태 이상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챕터 설명이 자세하게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 설명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기타 수정사항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