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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에서 내구도가 1인 아이템은 껴봤자 옵션이 적용되질 않습니다.
크리링, 다야링 제련 시 내구도를 1이 안되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0^
크리링, 다야링을 만들면, 내구도는 5~10 사이의 값을 가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제련을 하게 되는데요, 제련의 성공 여부와는 별도로 불완전한 제련에 의해 내구도가 깎일 확률이 있습니다.
공격력 상승&내구도 보존 일 경우도 있지만, 공격력 상승&내구도 하락 일 수도 있다는 거죠.
하락하는 내구도는 제련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정해져 있습니다.
±1~2 제련아이템 (샤프너, 스트랩, 마강소) : 내구도 1 하락
±2~3 제련아이템 (키닝, 숯돌, 마강중) : 내구도 2 하락
±3~4 제련아이템 (제련키트, 그라인더, 마강대) : 내구도 3 하락
±4~5 제련아이템 (펀토우, 립카드, 매직서클카드) : 내구도 4 하락
±5~6 제련아이템 (하이 카드류) : 내구도 5 하락
로드 카드류 : 내구도 6 하락
±11 제련아이템 (크림슨 카드류) : 내구도 7 하락
이때 아이템이 가진 내구도가 불완전한 제련에 의해 깎여야 할 수치보다 작거나 같다면 내구도는 깎일수가 없어서 그대로가 됩니다!
즉, 예를 들어 내구도 5인 다야링에 크림슨을 지르면 내구도는 절대 안떨어지는 거지요~
그러므로, 요약하자면,
내구도가 9~10인 링 : 아무거나 질러도 무관함
내구도가 8인 링 : 내구도가 7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7인 링 : 내구도가 6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6인 링 : 내구도가 5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5인 링 : 내구도가 4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이미 한 번 이상 제련을 거친 링의 내구도가 더 낮아진 경우에도 공식은 마찬가지입니다.)
내구도가 4가 된 링 : 내구도가 3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3이 된 링 : 내구도가 2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2가 된 링 : 내구도가 1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9~10인 링 : 아무거나 질러도 무관함
내구도가 8인 링 : 내구도가 7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7인 링 : 내구도가 6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6인 링 : 내구도가 5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5인 링 : 내구도가 4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이미 한 번 이상 제련을 거친 링의 내구도가 더 낮아진 경우에도 공식은 마찬가지입니다.)
내구도가 4가 된 링 : 내구도가 3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3이 된 링 : 내구도가 2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내구도가 2가 된 링 : 내구도가 1 하락하는 제련아이템은 쓰지 말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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